사랑나눔소식

사회적가치 사회공헌 사랑나눔소식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2021년에도 함께 해요!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
작성자
강혜영
조회
64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경륜경정)는 지난 11일 광명YMCA 사무실에서 게임/스마트폰 과몰입 청소년 지원 사업인  2021년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 개회식을 가졌다.

 21년도 사업은 기부금 65백만원을 지원해 지난 6월 부터 심리상담 대상자 30여명을 선정해 먼저 심리치료를 시작하였으며 자전거 교육은 이날 개회식을 시작으로 10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7회 진행된다.

 코로나19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으며 선생님 1명에 학생 3명이 한조를 이루어  1:3 개별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의 첫 번재 시간은 교육을 함깨 할 친구와 선생님들 간에 이해의 폭을 넓히며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고, 자전거 전문 강사로부터 안전 교육은 물론 자전거 구조와 원리에 대한 설명도 들었다.

 본인이 직접 자전거를 조립하면서 자전거의 원리와 구조에 대해 더 잘 알게 될 뿐만 아니라 자전거에 대한 애착심도 가지게 되었다.

 개인/단체별 주행 방법 익히기 및 이동간 주행자세 등을 배우게 되면 2회의 라이딩 기회도 주어진다.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은 스마트폰/인터넷 게임 등에 과몰입 된 소외/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전문적인 심리상담을 지원해 올바른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건강한 체육활동(자전거 교육 및 라이딩)을 접목시켜 보다 적극적이고 자신감 향상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해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청소년의 스마트폰/인터넷 게임 중독과 관련된 예방/치유 프로그램은 다양하나 심리상담과 체육 활동을 병행한 프로그램은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이 국내에 유일하다.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