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boat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정> 미사리경정장 위험성 평가 시행으로 안전 환경 마련
작성일
2022-03-09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412
<경정> 미사리경정장 위험성 평가 시행으로 안전 환경 마련 썸네일

외부 전문가, 보트동 구석구석을 확인하면서 발생가능 한 위험요인 제거공유

미사리경정장, 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점검에도 나서

오는 12일까지 경륜경정 본장과 14개 전 장외지점 대상 안전점검 이어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4일 미사리경정장 보트동에 대한 특별 위험성 평가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관련법에 의해 시행된 이날 위험성 평가는 외부 전문가(산업안전공학분야 교수) 자문을 통해 유해위험요인으로부터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정선수, 안전사업담당 직원, 관련업체 등 총 11명이 참석하여 관련 교육과 함께 고위험 작업에 대한 위험성 감소방안을 공유했으며 작업 현장을 구석구석 확인하면서 발생 가능한 위험요인을 제거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이날 공단 경주사업본부의 안전관리 목표인 중대 시민재해 Zero”의 달성을 위해 운영관리자, 안전 전문가가 참여하여 미사리경정장에 설치운영 중에 있는 시설물 전반에 대한 안전점검에도 나섰다.

 

건축기계전기소방분야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방역상태, 고객근로자의 이용시설 관리상태, 안전표지 부착상태, 비상시 대처방안, 고객응대 매뉴얼 등 종합적인 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펼쳤다.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오는 312일까지 경륜경정 본장과 14개 전 지점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이어갈 예정이다.

 

경주사업총괄본부 안전 관리자는 영업장에 방문하시는 고객들의 안전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발생이 예상되는 위험요인을 사전에 철저히 차단하여 안전한 경주관람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