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boat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단, 성과공유와 의견수렴 위한 지도자 간담회 가져...
작성일
2021-12-18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1023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단, 성과공유와 의견수렴 위한 지도자 간담회 가져... 썸네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9일 미사경정공원에서 스포츠단 지도자 간담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과 스포츠단 감독 등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금년도 스포츠단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스포츠단 운영과 관련된 건의사항, 중장기 발전방안 등에 대해 지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00년에 창단한 사이클과 마라톤을 비롯하여 펜싱, 카누, 여자축구, 다이빙, 장애인스키 등 7개 종목 74(감독 6, 코치 6, 선수 62)으로 구성된 공단 스포츠단은 올해 선수들이 최고의 환경과 제도 하에 훈련할 수 있도록 합숙소 입소 자율권, 휴식과 여가시간 보장, 다이빙팀 수상훈련장 확보, 한방의료 복지서비스를 위한 협약체결 등을 통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내실을 기했다.

 

그 결과 도쿄올림픽 펜싱 종목에서 김정환, 구본길 선수가 금동메달을 획득, 다이빙 종목에서도 우하람 선수가 본선 4위라는 대한민국 다이빙 역사상 최고의 성적을 달성했다.

 

또한 스포츠단은 국내외 각종 대회를 통해 총 97(36, 38, 23)의 메달을 획득하여 전년도 77개에 비해 20개나 상회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카누팀의 2회 연속 종합우승과 사이클팀의 개인추발 대회신기록 달성은 눈여겨 볼만한 결과이다. 이 같은 성과가 코로나19로 인해 대회 참가횟수가 축소된 상황에서 거둔 성적으로 그 의미는 더욱 크다 하겠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김동수 카누 감독은 현장과의 활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내년에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훈련하여 2020 도쿄올림픽 금메달 획득 등 우수성과를 일궈내 주신 지도자와 선수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한다.’스포츠단의 지속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해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 스포츠단 선수들은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체육교실, 운동용품 기부, 온라인 채널을 통한 재능기부 등 각종 사회공헌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