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boat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정> 미사경정공원 AR 건강걷기 챌린지 개최
작성일
2021-09-3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283

증강현실 체험과 가벼운 산책을 즐기는 프로그램, 완주 시 경품 지급

5km를 걷는 1시간 코스, 참가비 무료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코로나블루 극복, 방문객 건강증진 등을 위해 미사경정공원 일대에서 ‘AR(증강현실) 건강걷기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미사경정공원 AR 건강걷기 챌린지는 증강현실 체험과 함께 야외에서 가벼운 산책을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미사경정공원에 방문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운영기간 중 아무 때나 주어진 코스를 걸으며 미션을 완수하면 소정의 경품이 주어진다.

 

챌린지의 시작은 지난 18일 개통된 입체연결통로 미사경정공원 방향이며 매일 오전 5시부터 오후 8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고 약 5km의 거리를 이동하며 포인트별 QR코드 스캔으로 미션을 해결하는 1시간이 소요되는 코스이다. 본 이벤트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지원한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7ed40849.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42pixel, 세로 523pixel

미사경정공원 AR 건강걷기 챌린지 코스 안내도

 

참여방법은 우선 참가자 개인별 스마트폰에 위치기반 AR서비스 앱(트레져니)을 설치하고 첫 번째 포인트인 입체연결통로에서 AR카메라를 켜고 공원안내도를 스캔하면 챌린지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후 안내에 따라 13번째 포인트까지 코스별 콘텐츠를 체험하고 QR코드를 스캔하여 인증, 퀴즈풀이 등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설문조사를 마치면 챌린지를 완료하게 된다.

 

챌린지를 모두 마친 참가자는 처음 시작장소인 입체연결통로 안내도를 비추면 코스완주 축하메시지와 함께 푸쉬업바, 핸드마사지기구 등 경품이 주어진다. 경품수령은 안내해주는 하남시 스포츠용품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treasurney.tistory.com/7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주사업총괄본부 미사경정공원에서는 올해 하남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76일부터 826일까지 8주간 국민체력100 온라인 체력증진교실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 속에 마쳤다.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참가자들의 체력증진과 체지방 관리를 위한 순환운동으로 진행됐다.

 

경주사업총괄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이 부족한 지역주민들의 체력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앞으로도 미사경정공원의 좋은 환경을 활용한 다양한 방식의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