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본부소개 홍보자료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6기 경륜선수 후보생 졸업식 열려...
작성일
2021-06-05
작성자
박병학
조회수
1572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REGO5679.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971pixel, 세로 2726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1년 05월 30일 오후 13:56

지난 27일 영주시 경륜훈련원에서 제26기 경륜 후보생 졸업식이 열렸다. 행사를 마친 후 22명의 졸업생과 김성택 기금조성총괄본부장 등 경륜 관계자가 모여 기념촬영을 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기금조성총괄본부는 지난 27일 경북 영주시 경륜훈련원에서 미래 경륜의 주역이 될 제26기 경륜 후보생 졸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네 차례 입소 연기한 바 있어

지난해 6월에 입소한 후보생들은 약 11개월간 경륜훈련원에서 자전거 주행·정비기술, 전법, 체력훈련, 공정교육 그리고 안전 주행을 위한 사고 대비 훈련 등을 이수하며 프로 경륜선수가 되기 위한 다양한 훈련을 실시했다. 26기 후보생들은 당초 지난해 2월에 입소가 예정되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네 차례 연기된 끝에 6월에 입소했다.

 

이날 오전 1130분부터 열린 졸업식에는 김성택 기금조성총괄본부장과 경륜훈련원 관계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해 새로운 출발대에 선 예비 경륜선수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밝은 앞날을 응원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자체 행사로 진행했으며 외부 인사는 초청하지 않았다.

 

김성택 총괄본부장, 코로나19로 어려움 있었지만 꿈을 향해 한계에 도전한 후보생들 격려

이날 졸업식에서 김성택 총괄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이라는 변수를 만나 평탄치는 않았지만 지난 1년 동안 경륜선수라는 꿈을 향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한 후보생들을 격려하는 한편 꿈과 패기를 갖고 앞으로 대한민국 경륜의 주역으로서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최우수상 정현수 후보생 차지, 종합 성적과 졸업 경주에서 1위 차지

한편 교육기간 동안 성실하고 근면한 자세로 전 교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후보생에게 주어지는 최우수상의 영광은 정현수(31) 후보생이 차지했다. 정 후보생은 지난 11일 경륜훈련원에서 펼쳐진 졸업 기념 경주에서도 우승하였으며 훈련 기간 종합 성적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사이클 선수 출신이 아닌 육상 선수 출신으로 알려져 더욱 존재감이 드러났으며 앞으로 데뷔 후 활약을 예고했다.   

 

정현수 후보생, 많은 어려움 있었지만 동기들과 동고동락하며 어려움 극복

정 후보생은 코로나19로 입소가 몇 차례 연기되며 힘들었는데 입소 이후에는 함께 땀 흘리며 의지할 동기들과 동고동락하며 어려움을 극복했다. 사이클 선수 출신도 아니고 늦은 나이에 데뷔했지만 조급함을 가지지 않으려 생각한다. 정식 데뷔 전까지 차근차근 몸을 만들어 경륜 팬들에게 좋은 모습 보여주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상은 사이클 선수출신으로 2015년 인천광역시장배 전국사이클대회에서 경륜 경기 1위와 팀스프린트 2위 등을 기록한 방극산(24) 후보생이, 우수경기인상 역시 사이클 선수 출신으로 2018KSPO 이사장배 전국사이클대회 남자일반부 단체추발 4km 2위 등을 차지한 이태운(24) 후보생이 수상했다.

 

611일과 12일 이틀간 시범경주를 거쳐 2021년 시즌 하반기부터 정식 데뷔

11개월간 경륜후보생 과정과 지난 4월 자격검정시험을 통과한 22명의 예비 경륜선수들은 2021년 시즌 하반기부터 정식 경륜선수로 데뷔하며 오는 611일과 12일 양일간 광명 스피돔에서 시범경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