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boat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04년 서울 잠실경륜 개장(보도자료 2월27일자)
작성일
2004-02-28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4537

- 2월 27일, 잠실경륜 스타트
- 당산지점 확장을 비롯한 시설 개·보수 통해 개장 준비 완료
- 삼복승식, 네티즌배 특별경주 등의 도입으로 경륜의 재미 배가
- 개장일 다양한 고객사은행사와 이벤트로 팬들과 첫인사

지난해 12월 14일 대망의 '03년 올스타경륜을 끝으로 동절기 휴장에 들어갔던 서울 잠실경륜? 두달여의 새단장 기간을 끝내고 오는 2월 27일(금요일), 2004년 레이스를 힘차게 출발한다.

2월 27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금·토·일 3일간 열리는 2004년 잠실경륜은 하루 14경주씩 122일간 총 41회에 걸쳐 1,708경주가 펼쳐지게 되어 있다.

잠실경륜 휴장 기간동안 창원경륜 교차투표를 통해 아쉬움을 달래야 했던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경륜팬들은 2월 27일부터 서울 도심의 휴식공간 올림픽공원 잠실경륜장에서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생생히 관람할 수 있게 되었으며, 수도권 13개 장외지점과 대전의 유성 장외지점 등 14개 모든 경륜 장외지점에서도 경륜의 메카인 서울 잠실경륜을 대형모니터의 생동감 있는 화상중계를 통해 현장감 있게 즐기게 되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종인) 경륜운영본부는 최고 수준의 경주와 고객 서비스를 통해 경륜을 국민 모두의 사랑을 받는 건전 레저스포츠로 정착시키자는 목표 아래, 휴장 기간 동안 선수와 고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최고의 레이스를 함께 할 수 있도록 시설·제도·경주운영 등 모든 분야에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시설면에서는 피스타의 도장과 보수를 비롯한 대대적인 경기장 개·보수 실시를 통해 최적의 경주 환경을 마련하였으며, 잠실경륜장과 14개 장외지점의 고객 편의시설 확충을 통해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경륜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도록 세심한 준비를 해왔다.

특히 당산지점은 종래의 4∼7층의 4개층에서 8층과 9층까지 확장 공사를 완료하고, 최신의 대형 프로젝션 모니터와 첨단 중계시설 등의 최첨단 설비의 설치를 통해 고객들이 넓? 안락한 객장에서 짜릿한 경주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경주 제도면에 있어서는 경륜·경정 수익금의 자전거 및 모터보트 산업 육성부문 우?사용, 경주사업자가 아닌 자의 영리행위 금지, 경기장 안전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경륜·경정법 개정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안하고 밝은 분위기에서 경륜을 즐길 수 있도록 법적 토대를 공고히 하였다.   

경주 운영면에 있어서는 삼복승식 도입, 1·2·3일차 완전 토너먼트 방식을 기본으로 한 대상경륜 대진방식 변경, 경륜사장배 대상경륜 신설, 네티즌배 경주·신인왕 선발전 등의 특별경주 도입, 3착 선수에게 입상점 부여와 출주표에 삼연대율란 신설 등을 통해 승식 선택의 폭과 경륜의 재미를 더욱 배가하였다.

경주운영에 있어 가장 큰 변화는 삼복승의 도입이다.

'04년 잠실경륜 개장과 함께 새롭게 선보이게 되는 삼복승식은 결승선 순위와 관계없이 제1? 제2착, 제3착으로 도착한 선수를 한조로 하여 이를 승자로 하는 승식으로, 이의 도입? 따라 승식이 더욱 다양화되어 경륜팬들은 승식 선택에 더 많은 기회를 갖게 되었다.

삼복승식의 적중확률은 1/35로서, 적중확률이 1/42인 쌍승식 보다 맞히기 쉽고, 적중확률이 1/21? 복승식 보다 일반적으로 배당률이 높은 승식 이어서 경륜팬들의 경륜을 즐기는 재미도 더욱 커지게 되었다.

또, 비경주일 다양한 문화강좌 마련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문화공간으로 美?袖? 경륜 14개 장외지점 문화교실은 문화강좌의 수준과 환경을 향상시키고, 강좌수와 수용인원도 지난해 보다 확대된 총 강좌수 48강좌, 수용인원 6,120명으로 확대시켜 질과 양 모든 면에서 더욱 충실한 문화공간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한편 개장일인 2월 27일에는 다양한 고객맞이 개장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먼저 10시 20분부터 인필드에서는 2004년 잠실경륜의 힘찬 출발을 신명나는 북소리로 표현? "start 2004 대북타고" 공연을 시작으로 고객과 내·외귀빈, 선수, ?? 운영본부 임직원이 운집한 가운데 성대한 개장식이 열리게 된다.  

또 고객에 대한 감사의 인사로 개장일 잠실경륜장과 장외지점을 찾은 고객들에게 기념떡? 수정과가 무료로 제공되며 인터넷을 통한 고객사은행사인 "자전거사랑 이벤트 Ⅰ", 잠실경륜장과 장외지점을 찾은 고객 직접 응모에 의해 이루어지는 "자전거사랑 이벤트Ⅱ" 등의 다양한 사은행사를 통해 "노블자전거" 등 총 121대의 자전거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개장 축하 비행선이 상공을 수놓는 가운데 밸리댄스 공연, 신명나는 트로트와 댄스 모창 공연이 이어져 잠실경륜장을 신명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만들 예정이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 처음으로 이동